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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: 표준 전속중개의뢰계약서 작성요령
중개의뢰인이 중개대상물에 관한 중개를 중개업자에게 의뢰하고 이를 승락하는 계약서로 의무사항/유효기간/중개수수료/권리이전용의뢰서/권리취득용 의뢰서 등으로 구성된 계약서입니다.
<전속중개 의뢰계약서 정의>
전속 중개의뢰계약이란 중개의뢰인이 중개대상물에 관한 매매나 임대차 등의 중개를 중개업자에게 전속으로 의뢰하고 중개업자는 이를 수락하는 내용의 문서를 말한다·
전속 중개의뢰계약은 중개의뢰인과 전문 중개업체간에 체결하는 문서로 부동산 중개에 관한 정보 및 사항을 중개인이 전속으로 전담하고, 이에 대한 용역대금을 지급 받는 것을 약정하는 계약이다·
<전속중개 의뢰계약서 이미지 샘플>
<전속중개 의뢰계약서 정의>
제1조【“을”의 의무사항】
1. “을”은 “갑”에게 문서로서 2주일에 1회 이상 업무처리상황을 통지하여야 한다.
2. “을”은 중개 대상물을 부동산 거래정보망 등 각 동의 홍보수단을 이용하여 전속중개계약 체결 후 지체 없이 공개하여야 하며 중개 대상물을 공개한 때에는 지체 없이 “갑”에게 거래정보망 등에 공개한 내용을 문서로 통지하여야 한다.
3. 부동산 중개업법 제1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2조에 따라 중개 대상물에 관한 확인 설명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여야 한다.
제2조【“갑”의 의무사항】
다음의 경우에는 “갑”은 그가 지불하여야 할 법정 중개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.